공지사항

[협회사 소식] 유씨엘, 제주 품은 ‘화장품 개발’ 공모전…1억3천만원 지원

2024-06-28 admin

제주 대표 화장품 제조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 www.e-ucl.co.kr)이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과 ‘유씨엘과 함께, 제주청년의 뷰티 드림을 현실로’라는 주제로 화장품 개발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원 자격은 제주지역 소재 대학 재학생 또는 제주도민으로 화장품 개발에 대한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팀 단위의 예비 창업자다. 청정바이오사업단 홈페이지(www.jejuris.or.kr)에서 공모전 신청 작성 및 제출 서류 확인 후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스킨케어, 헤어 △바디케어 부문이며 6월 24일부터 7월 23일까지 4주간 신청을 받는다. 발표는 8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유씨엘,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이 공동 주최하며 유씨엘,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 제주화장품인증기업협회, 제주스타트업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또 교육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대학교가 후원한다.

공모전을 통해 최종 4팀을 선발해 UCL 대표이사상 등을 시상하고 1억30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은 화장품 교육, 전문가 멘토링, 마케팅, 제주 대표 화장품 제조기업 유씨엘에서 생산까지 전폭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국내 지자체 최초의 지역 화장품 품질 인증인 제주화장품인증 가능 제품 개발까지 가능하다.

유씨엘 제주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제주 청년들의 화장품 산업에 대한 창의력과 열정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사업 출범을 도와줄 예정”이라며 “화장품을 사랑하고 열정이 있는 제주도민들이 많이 참여해 꿈을 현실로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1980년 화장품 원료메이커로 출발한 유씨엘은 1995년 화장품·의약외품 ODM·OEM 전문기업으로 재탄생했다. 2013년 제주공장 설립과 함께 연구소까지 설립, 제주산 원료를 활용한 ‘Made in Jeju’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다. 
 

http://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427873